컴투스, 게임빌 매수에 대한 의견정리..

 

1. 컴투스










2. 게임빌







가. 개 요

대한민국의 대표적 모바일게임 기업을 고르라면 두개의 회사가 떠오릅니다.

물론 상장된 회사중에서 말입니다.

바로 컴투스, 게임빌이지요.

지금 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이 대세를 이루고 있으며, 그에따른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 어플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뭐..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지만 어플의 종류에서 점유율이 높은것이 게임이겠지요..

어플순위로 보더라도 게임이 상당수 포함되어있고(아마 대부분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지하철 타고 가다보면

핸드폰 만지작 거리는 사람들 대부분이 게임하고 있는것을 보실겁니다.

지구적으로 보면 파이가 커지고 있다는 것이죠..물론 어플은 국경이 없습니다.

회사가 망하지 않는 한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으니, 대형 게임업체들도 너도나도 모바일 게임에 뛰어든다고 난리랍니다.


제가 보는 오픈마켓은 아직 블루오션이 형성되지 않은 초기단계라고 생각됩니다.

향후 대형 온라인게임사들과 psp관련 일본기업, ms등 컴퓨터 관련기업들이 모두 뛰어 들었을때, 레드오션이 될것이고,

그 중에 살아남는 기업들로 다시 블루오션이 형성될때가지 우리가 투자할수 있는 구간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확장과 성장세는 무서울정도입니다.



확산과 성장성에 있어서 어느순간 폭발적인 증가세가 나타날때가 있으며 그때가 대략 11년~12년 사이로 추정됩니다.

마치 인터넷 보급이나, 삐삐에서 핸드폰 보급률과 마찬가지로 참고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나.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향후 4~5년 내로 대부분의 폰들이 스마트폰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통신사나 핸드폰 제조사들의 강제적(?)인 권유 및 판매촉진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겠지만..


Designed by JB FACTORY